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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고 짜고... 단짠 중독에서 탈출하는 법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1-02 조회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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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고 짜고…단짠 중독에서 탈출하는 법

 

요즘 대세는 ‘단짠’이다.

“단 걸 먹은 뒤 짠 음식을 먹으면 끊임없이 먹을 수 있다”는 설에서 시작된 ‘단짠단짠(단 맛과 짠 맛을 반복해서 먹는다는 의미의 줄임말)’ 신드롬이다. 과자를 먹을 때도 먼저 짭조름한 과자를 먹은 후, 달달한 과자를 먹으며 행복을 느낀다.

하지만,  ‘단짠’으로 계속 먹을 경우, 고혈압이 생기고 혈당 수치가 높아져 비만과 노화를 일으킨다. 꼭 끊어야 하는 단짠 습관에서 탈출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1. ‘짠’ 부터 끊기

단짠에서 탈출하고 싶다면 먼저 ‘짠’부터 끊자. 소금이 들어간 음식을 일주일만 꾹 참는 것 부터 시작하자. <소금중독>의 저자 김성권 교수에 따르면 일주일 정도만 소금을 안 먹어도 짠 맛에 길들여지지 않은 새로운 세포들이 생겨나 짠맛을 쉽게 끊을 수 있다고 한다.

2. 천연 단맛 대체하기

이제는 단맛에서 탈출하는 방법이다. 과다한 당분의 섭취는 비만의 원인이다. 중독성이 없는 과일이나 꿀 등 천연 단맛을 선택하면 설탕 중독에 빠지는 걸 막을 수 있다.

3. 달달한 간식은 3~4시경에

나쁜걸 알면서도 쉽게 끊지 못한다. 차라리 단걸 먹고 싶다면 오후 3-4시를 추천한다. 이 시간은 당을 조절하는 인슐린이 많이 분비되는 시간으로 단것을 먹어야 겠다면 기억하자. 가능한 제철 과일을, 당이 천천히 흡수되도록 갈지 않고 씹어 먹자.

4. 충분한 수면

수면부족은 살이 찌는 주요 원인 중 하나로 보통 사람들은 피곤할수록 달고 짠 음식을 많이 섭취하게
된다고 한다. 수면부족이 생기지 않도록 숙면을 위한 침실 환경을 만드는 것도 중요하다.

 

 

맘스매거진 윤미란 기자(miran.yun@unicom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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